최종편집:2024-05-20 19:30 (월)
그린인테리어 가드닝, 양방향 소통 ‘호응’
상태바
그린인테리어 가드닝, 양방향 소통 ‘호응’
  • 김종일 기자
  • 승인 2020.12.01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 가꾸기’강좌 비대면 온라인 방식 전환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실습교육 프로그램인 ‘2020 반려식물 그린인테리어 가드닝 교육’을 지난달 28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추진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20년 반려식물 그린인테리어 가드닝 교육’은 시민들이 자신의 주거환경에서 반려식물을 키우며 식물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하는 한편 일상 속 심리문제를 치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0월 24일부터 시작됐다.  

프로그램은 15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왔지만, ‘108만 시민 긴급멈춤’ 방역조치 시행에 따라 지난달 28일 6회차 교육부터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효율적인 온라인 교육 전환을 위해 우선,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화상 카메라가 없는 수강생들도 모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15명의 수강생들이 각각 정해진 시간에 맞춰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실습재료를 수령한 후, 각자 자택에서 휴대전화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수강하며 ‘밴드’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나누는 양방향 수업을 접목해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반려식물 가드닝’을 컨셉으로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과 소통이 어려운 시민들이 정서적 안정과 즐거움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여 도시민과 농업의 연계, 도심 속 건강한 농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 이번 ‘가드닝 교육’은 오는 12일 열리는 8회차 강의를 끝으로 올해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