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제조 기술 지원 희망기업 모집
상태바
제조 기술 지원 희망기업 모집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1.02.0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 시제품 제작·사업화 브랜딩 등 도와

안산시가 첨단 디지털 제조장비 및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을 갖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에서 제조엔지니어링 기술 지원을 원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2019년 11월 청년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로 조성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는 3D 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 31종 45개의 디지털 제조장비를 갖추고 창업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디지털 제조 기술 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시내 제조 창업기업이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 성능 향상 등의 지원을 받도록 추진되며, 동작 시제품 제작 및 다품종 소량 제품 시험 생산 등도 돕는다.

신청 자격은 지역 창업기업(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창업 후 7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으로 국내 시장 판매 및 해외시장 수출 목적의 동작 시제품 제작과 시장 출시 제품화 기술 지원이 필요한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기업은 오는 19일까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 한 뒤 접수하면 된다.

세부 지원 절차는 1단계 동작 시제품 제작 지원 후 성장 단계에 따라 시장 출시 대응이 가능한 수준의 제품화 역량이 있다고 판단된 기업에게는 2단계 차등 기술 지원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기업 평가는 ▲지원 필요성 ▲사업 목적 및 사업성 ▲기대 효과 등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역량으로 제작이 가능한 범위 내의 제품에 대해 제작 지원 여부를 검토한다.

기술 지원금은 신청한 수혜 기업이 아닌 기술 지원 세부 공정 및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에 간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 출시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창업 기업에 시장 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창업 기업에게 최적화된 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