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김운영 덕양구청장, 비산먼지 사업장 현장점검
상태바
김운영 덕양구청장, 비산먼지 사업장 현장점검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1.03.1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운영 고양 덕양구청장이 지난 12일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방문해 미세먼지 저감 대책 이행여부와 현장의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등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행정은 봄철 극심한 미세먼지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을 사전에 차단해 쾌적한 덕양구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구청장은 오금동에 위치한 고양삼송 B-2BL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신축공사(32개동, 528세대) 현장을 찾아 미세먼지 특별법에 따른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 저감 조치 발령 시 조업시간 및 조업량 단축에 대한 내용 등을 직접 설명했다.

덕양구는 주거지역에 인접해있는 아파트 건설 대형공사장을 중심으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을 선정해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의 신고 의무 이행 여부 ▲비산먼지 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해 비산먼지 발생을 최대한 저감시킬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봄철 비산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인 법면 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방진덮개를 이용해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것”이라며 “공사 중 경미한 위반사항 적발 시에는 즉시 시정 조치하는 한편,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고발 및 행정처분 등을 통해 비산먼지 발생 원인을 차단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