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21:21 (목)
구민과 ‘약속완성’ 향해 한 걸음 더
상태바
구민과 ‘약속완성’ 향해 한 걸음 더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1.06.0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현 구청장, 공약이행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 선정

인천 서구는 이재현 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서구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실시한 ‘한국지방자치경쟁력 평가’에서 서구 역사상 최초로 전국 1위를 한 데 이어진 쾌거다.

구는 그동안 공약사항을 빠짐없이 추진력 있게 실행하는 한편, 공약사항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과정에 구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온 바 있다.

구청장의 공약사항을 공정·투명하게 추진하기 위해 공약사항 추진을 위한 규칙을 제정하고, ‘공약 이행 평가단’을 구성해 구민이 직접 공약사항을 점검하는 주민참여 환경을 만들었다.

아울러 구청 홈페이지상에 공약 이행현황을 알기 쉽게 정리한 ‘공약 지도’와 함께 분기별 공약 이행 추진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구는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민선 7기 50개의 공약 사업 중 23개를 완료했으며, 전반적으로 80.3%의 높은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환경과 소통 분야에서 높은 추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민선 7기 추진해야 할 공약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구민과의 약속이행과 신뢰 행정을 도모하고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를 만들고자 각 분야의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2021년을 ‘약속완성의 해’로 정하고 구민과의 약속을 완성도 높은 결실로 일구고자 분주하게 달리고 있다.

이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도 구정에 관심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구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쾌거”라며, “민선 7기 공약을 모두 달성해 ‘약속완성’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관심과 참여로 계속 함께해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