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의정부, 시티투어 관광팸투어로 시작
상태바
의정부, 시티투어 관광팸투어로 시작
  • 황 호 기자
  • 승인 2021.11.1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홍보 활성화, 블로거·여행작가 등 참여

의정부시는 지난 11일 관광팸투어로‘2021 의정부 시티투어’의 첫 시작을 알렸다.

팸투어란 지방자치단체에서 관광지 홍보를 위해 기자, 블로거 등을 초청해 관광을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는 여행작가, 블로거 등이 참여해 시티투어를 진행했다.

이날은 시티투어 11월 코스인 백영수미술관-퓨전문화관광홍보관-부대찌개거리 및 제일시장-컬링경기장-음악도서관을 비롯해 12월에 추가되는 미술도서관까지 함께 둘러보며 시설과 체험 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팸투어에 참여한 한 기자는 “시만의 특색있는 관광시설들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흥미롭고 즐거운 여행이 됐고,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운 컬링의 기초도 배우고 팀별 게임까지 해보니 너무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시티투어는 시 주관으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의정부의 주요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며 설명을 듣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총 14회 운영한다.

경전철 의정부시청역 1번출구에서 9시 30분에 관광버스에 탑승해 이동하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여행사로 전화또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청 및 예약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의정부시 문화관광과에서 가능하다.

김진혁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첫 운영하는 시티투어의 홍보 활성화를 위해 팸투어를 먼저 실시하게 됐다”며, “관광팸투어 기자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향후 시티투어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