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초지시민시장 부지 활용 방안 주민의견 수렴
상태바
초지시민시장 부지 활용 방안 주민의견 수렴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2.12.12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시장 용역 진행 상황 보고… 적극적 반영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지역위원회는 지난 10일 김남국 국회의원 지역사무소에서 초지시민시장 부지활용 방안마련을 논의하는 주민참여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 참여 토론회에는 안산시 관계자가 참석해 안산시가 발주한 시민시장 용역의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시민들의 질문에 대해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안산시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이어갔다.

특히, “수익성뿐만 아니라 공공성도 담보돼야 한다”며, “시기가 조금 늦추어지더라도 시민 의견이 반영된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시민은 안산시가 발주한 용역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면서 용역을 실시한 전문가 집단을 공개할 것을 요구했고, 또 다른 시민은 이미 선정된 방안을 두고 용역을 한 것 아니냐며 연구용역의 투명성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연구용역은 적법한 공모절차를 통해 선정한 것이고 현재 시민시장 부지 활용방안은 기본 구상인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바뀔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민 참여 토론회에는 김남국 국회의원과 김철진 경기도의원, 선현우, 최진호 안산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초지시민시장 인근 아파트 단지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시민시장 부지 활용 방안에 대해서 많은 의견이 있다”며, “토론회에서 시민들이 말했듯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의 의견이 반영돼야 한다는 점이고 공공성이 담보된 부지 활용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안산시 현안을 주제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지속해서 열어갈 것”이라고 말하면서 “시민들의 목소리가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