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1 20:32 (화)
잼버리 아르헨 대원 의왕시 일정 종료
상태바
잼버리 아르헨 대원 의왕시 일정 종료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3.08.1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사·백운119안전센터·롯데몰 타임빌라스 등 방문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아르헨티나 대원들이 지난 10일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소년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아르헨티나 대원들이 지난 10일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청소년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의왕시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여한 아르헨티나 대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시는 지난 10일 아르헨티나 잼버리 대원들과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을 찾아 웜홀 광장, 아쿠아 월드 등을 관람했다.

이후 천년고찰로 알려진 ‘청계사’를 방문해 대원들에게 한국사찰의 매력을 알리고, 내 손 안의 청계사 프로그램을 통해 팔찌 만들기와 신중도 채색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의왕소방서 백운119안전센터로 이동해 다양한 안전 체험을 진행했다. 

체험 이후에는 수도권 최대 규모 쇼핑몰인 ‘롯데몰 타임빌라스’를 방문해 쇼핑과 문화 공간을 즐긴 후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시립 소년소녀 합창단 등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했다. 

이 자리에서 대원들은 아르헨티나 특유의 흥을 뽐내며 공연팀에게 커다란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이날 일정을 마친 아르헨티나 한 대원은 “의왕시에서 많은 배려를 해줬다”며,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해줘 한국의 멋과 맛, 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성제 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의왕시를 비롯해 경기도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험한 특별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아르헨티나 대원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겨 준 공무원들과 코레일 인재개발원,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