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1 20:32 (화)
안산지역 축제·행사 ‘만전’
상태바
안산지역 축제·행사 ‘만전’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3.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건 안전 관리계획 심의

안산시가 이달 개최되는 지역 축제·행사 5건에 대한 ‘안전 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지난 7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회의는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과 행사 주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대부포도 축제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 ▲안산 마라톤 대회 ▲안산 사이언스 밸리 과학축제 ▲제37회 별망성 예술제 등 총 5개 축제·행사의 안전 관리계획에 대해 심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 축제·행사의 안전 관리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수의 인파가 몰리는 행사인 만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지적사항 등을 안전 점검 실시 전까지 보완하도록 하고, 축제 개최 전 시설물·전기·소방·가스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해 지적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전덕주 행정안전국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 대부포도 축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대부 바다향기 테마파크 일원에서 대부포도 및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체험 이벤트,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아울러 16일에는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 17일에는 ‘안산 마라톤 대회’가 같은 장소에서 연계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산 사이언스 밸리 과학축제’는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일대에서, ‘제37회 별망성 예술제’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선부광장 일원에서 공연, 미술 실기대회, 미술전, 시화전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