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2 11:35 (수)
연수구-인천글로벌캠퍼스, 영상 콘텐츠 활성화 ‘맞손’
상태바
연수구-인천글로벌캠퍼스, 영상 콘텐츠 활성화 ‘맞손’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3.09.13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 감성 구정 홍보 콘텐츠 발굴 시너지 기대

인천 연수구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미디어 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정책·정보 교류를 내용으로 글로벌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미디어 분야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간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구는 지난 1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이재호 구청장과 유병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시설과 홍보 매체를 통한 콘텐츠 생산과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언론방송국원들의 미디어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미디어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정보 교류 ▲미디어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활용 방안 ▲미디어 제작을 위한 인프라 공유 등이다.

구는 이날 협약으로 글로벌캠퍼스 대학언론방송국 재학생을 활용한 영상물 제작뿐 아니라 MZ세대의 에너지와 감성이 담긴 구정 홍보 콘텐츠 발굴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경험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연수구의 다양한 매력을 영상으로 담아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