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1 20:32 (화)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정책토론회
상태바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정책토론회
  • 강복영 기자
  • 승인 2023.11.1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지난 9일 김포 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김포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제13회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에는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김시용 경기도의원과 좌장을 맡은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 등 김포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 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발제를 맡은 송애정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연구위원은 “체육시설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클럽과 개인 간 갈등, 노인 및 장애인의 체육시설 부족, 예약 시스템의 개선 요구 등은 모든 지자체가 가지고 있는 공통의 문제”라며, “중앙정부의 제도개선과 함께 시의회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정책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토론자로 나선 김미옥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교수는 “공공체육시설 및 학교체육시설 이용과 관련해 사용자 간 요구사항이 다른 만큼 구체적인 논의와 협의를 통한 공감이 선행돼야 하며, 체육시설 운영 주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준우 김포도시관리공사 체육사업실장은 “체육시설의 주말 개방과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해서는 예산이 수반돼야 한다”며, “시민들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시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유 위원장은 “생활체육시설은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적 ·시간적으로 균등하게 혜택을 부여해야 한다”며, “이 자리에서 논의된 김포시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점과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현실적인 해결 방안에 대한 고민이 김포시 생활체육시설의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