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19:57 (수)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주제로 평가보고회 열려
상태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주제로 평가보고회 열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3.12.0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평가보고회 … 올해 사업성과 공유, 새마을지도자 격려 등

인천시는 7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광역시새마을회가 주최하는 ‘2023 새마을운동 평가보고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를 주제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평가보고회에는 박덕수 행정부시장, 이봉락 시의회 부의장, 김의식 인천시새마을회장을 비롯해 군‧구지회 회장 및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사업성과보고, 유공회원 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김의식 인천시새마을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청년들과 함께하는 달라진 새마을운동이 시작됐다”면서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동력으로 삼아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목표로, 새마을운동이 한 차원 더 높은 국민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참가한 인천청년새마을연합회 회원들은 ‘활력 넘치는, 함께 잘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위한 상생과 통합’ ‘기후 위기에 맞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위한 실천과 행동’ ‘세계 평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내용으로 ‘청년의 약속’을 결의했다.

박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 운동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하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면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새마을운동의 주인공으로서 2024년 더욱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