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인천환경공단, 영농 체험과 힐링은 영종도 주말농장에서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영농 체험과 힐링은 영종도 주말농장에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4.0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가 지난 6일 영종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했다.

이 행사에는 삼삼오오 가족단위로 모인 영종도 주민들 50여명이 설렘과 관심 속에 주말농장 개장식에 참여했고, 총 300평의 주말농장에 45가구, 4단체의 밭이 조성됐다. 

이 주말농장에는 지난달 접수를 시작해 49명을 뽑는 분양 공고에 무려 700여 명이 몰려드는 기염을 토했으며, 14대 1로 분양에 성공한 영종도 주민들은 ‘텃밭가꾸기 현장교육’을 받은 후에 상추·열무 등 친환경농법을 활용해 다양한 채소 모종을 경작할 예정이다. 

주말농장에 참여한 한 주민은 “특별한 취미 없이 직장생활만 하다가 처음으로 텃밭을 배정받았다”며, “가족과 함께 텃밭을 열심히 가꿔보겠다”고 기대에 찬 포부를 밝혔다.

최계운 공단 이사장은 “영종도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직접 농작물을 재배하는 영농체험을 통해 수확하는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고,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는 영종도에서 발생되는 연 1139만 8000톤의 하수를 처리하고 있다,

사업소 내의 유휴지를 활용한 주말농장, 테니스장, 족구장 등 주민친화시설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