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 ‘맞손’
상태바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 ‘맞손’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5.0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지난 3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안성·평택지부와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원활한 취업 연계 및 양질의 일자리 제공 시스템 구축을 위해 체결됐으며, 시의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고학력·고숙련 경력 단절 여성 Xp-ERP(공동주택 회계)과정’을 수료한 교육 훈련생에게 현장 실습 및 우선 취업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시와 협회는 구인 수요 발생 시 지역 내 인적 네트워크  협력체계를 활용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기타 공동 관심 사업 및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은 공동주택 관리 사무소 회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에게 취업 교육을 진행했으며 1명은 조기 취업, 17명은 수료했다. 

교육 내용은 관리소 회계, 직무 소양 교육, 관리비 부과 실습 등으로, 선발된 인원 전체 수료했다. 

시험은 지난달 27일 진행했으며, 16명이 합격했다.  

시는 내년 개소를 목표로 ‘안성시 비전센터’를 현수동 일대에 건립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성새일센터 취업 기능을 강화하고, 경기도 여성 취업 플랫폼 꿈마루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전용 전산 교육실을 마련하고 취업 동아리 활동, 집단 상담, 직업 훈련, 경력 단절 예방사업, 기업 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또한 꿈마루는 지역 내 유일한여성 취업 지원 공간으로 공유 오피스·회의실 대여, 창업자 교육(정부 지원사업·온라인 마케팅·판로 개척·세무 교육), 창업 컨설팅 등 여성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