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경기도농기원, 농업의 미래! 청년농업인의 창업사례를 공유합니다
상태바
경기도농기원, 농업의 미래! 청년농업인의 창업사례를 공유합니다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5.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농업인 창업사례 공유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청년농업인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사례를 공유하는 ‘경기도 청년농업인 창업사례 공유회’를 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려는 경기도 청년들에게 창업 초기 단계에서 겪는 다양한 도전과 극복 과정, 성공 전략을 공유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창업사례로는 ▲이천시 와인 양조체험관광을 활용한 마케팅 신장(조인와이너리 조무청 대표) ▲신소득작물 토마티요 공동재배 사업(농업회사법인그린 권기표 대표) ▲풀무치를 활용한 반려견 기능성 간식 개발(미스터 메뚜기 복현수 대표) ▲허브를 활용한 기능성 천연화장품 개발과 온라인 공간기반구축(원평허브농원 이지원 대표) 등이 공유됐다.

이후 공유된 성공·극복 사례를 바탕으로 미래 농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하고, 2024 경기도 청년농업인 육성사업 사업추진 방법 등이 안내됐다.

한편, 도 농기원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단계별(준비기, 정착기, 성장기)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농업인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농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청년 농업인들이 새로운 도전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