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1 20:32 (화)
인천 Utd, “측면돌파, 들어 올테면 와봐라”
상태바
인천 Utd, “측면돌파, 들어 올테면 와봐라”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7.01.0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면 수비수 이학민 영입… 수비력 보강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부천FC에서 활약한 측면 수비수 이학민(25)을 영입하며 수비력을 강화했다.

인천구단은 지난 2년 동안 부천에서 꾸준하게 좋은 활약을 펼친 측면 수비수 이학민을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학민의 영입으로 인천은 한층 더 강화된 측면 수비진을 구축하게 됐다.

이학민은 학성고-상지대를 거쳐 2014년 경남FC를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한 다음 2015년부터 2016년까지 부천FC에서 활약했다.

K리그 무대에서 활약하는 3년 동안 그는 94경기에 출전해 5득점 8도움을 기록했다.

주 포지션이 측면 수비수로 알려진 이학민의 최대 장점으로는 수비력은 물론 공격력까지 겸비했다는 부분이 꼽힌다.
여기에 왕성한 활동량과 스피드 그리고 번뜩이는 센스 등을 보유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기형 감독은 “이학민 선수는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력이 훌륭하다.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맹활약하며 인천의 측면 공격을 한층 더 강화해줄 자원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대를 표했다.

이학민은 “인천은 멋진 팬들과 좋은 경기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구단에서 나를 정말 필요로 한다는 진정성을 느끼며 인천행을 결심하게 됐다”며 “인천을 위해 뛸 생각에 가슴이 설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절차를 마친 이학민은 오는 6일 시무식을 시작으로 2017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