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6 20:09 (일)
“채용행사 참여 우리 동네 기업 취업하세요”
상태바
“채용행사 참여 우리 동네 기업 취업하세요”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5.05.1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읍면동 소규모 채용

【이천】 이천시는 지난 2015년 4월 장호원읍 채용행사를 시작으로 14개 읍면동에서 연간 총 31회의 소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읍면동에 직업상담사가 배치되었고, 읍면동에서 채용행사를 개최할 경우 같은 생활권역의 기업과 구직자의 면접·채용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져서, 구직자가 잘 알고 출퇴근 편리한 기업에 취업하게 됨으로써, 구직자의 기업정보부족이나 출퇴근 불편에 따른 취업 초기 이직을 예방하고 장기재직이 가능해지는 등의 여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는 현재까지 부발읍(대월면 공동 주관), 장호원읍(율면 공동 주관), 백사면(증포동 공동 주관), 신둔면(관고동 공동 주관)에서 총4회 개최되었으며, 총 11개의 기업이 38명을 모집한 가운데 150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여 37명이 현장에서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채용행사에 참가한 구직자 정某씨(이천시 백사면, 57세)씨는 시골에 살고 있어 출퇴근 불편 등의 문제로 취업이 어려웠는데, 우리 동네의 여러 기업에 면접을 볼 수 있고 취업이 된다면 출퇴근이 편리해서 좋을 것 같다며, 오늘 면접을 통해 꼭 취업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채용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해당 읍면동사무소의 직업상담사를 통해 읍면동별 행사일정을 확인하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이천시는 행사 개최 후 기업과 구직자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진행될 행사에 대해서도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채용행사에서 미채용한 기업 및 미취업한 구직자에 대하여는 지속적으로 채용 및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에서는 매월 19일경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20여개 기업과 2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하고 있고, 매년 10월경에는 50개 기업 7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대규모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 및 시민의 성공취업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