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컨설팅 시작
상태바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컨설팅 시작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0.09.0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 검토부터 피드백까지 제공

광주시가 ‘찾아는 사회적 경제 맞춤형 컨설팅’을 본격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로 집합 행사 개최가 금지되면서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법인 또는 일반 기업이 컨설팅을 의뢰하면 사회적 경제 컨설팅 전담 공무원이 현장을 찾아가 주기적으로 서류 검토부터 피드백까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 진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조직 형태 ▲유급 근로자 고용 및 영업활동 ▲사회적 목적 실현 ▲정관이나 규약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조건을 갖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음 달 예정된 ‘하반기 경기도형 예비 사회적 기업 지정 공모’를 준비하는 법인 또는 기업의 상담 및 사업 계획서 사전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길어짐에 따라 대면 상담은 최소한으로 하고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경제기업으로의 진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발굴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시내 사회적 기업들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