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만전'
상태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만전'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0.09.0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공청회 개최… 주민 의견 귀 기울여

광명시 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가칭)’조성사업 계획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고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오는 14일까지 ‘비대면 주민 공청회’를 연다.

오프라인 참여는 사업 부지인 하안동 시민체육관 인근 동 주민센터 6개소(하안1동~4동, 철산4동, 소하1동) 및 인근 아파트 단지(하안주공1~12단지, 철산래미안, 철산한신, 광명두산위브트레지움, 광명e편한세상센트레빌 등)에 배포된 공청회 자료집에 있는 의견서를작성해 동 행정복지센터 6개소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참여는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 및 센터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 게시글 속 QR 코드를 이용해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가칭)는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뿐 아니라 친환경 에코디자인 문화 체험, 교육, 기업 육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문화산업센터다.

앞서 시가 ‘넥스트 경기 창조 오디션’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도비 55억 원, 시비 11억 원 등 조성비 66억 원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다.

시민체육관 내 여유 부지에 연면적 3372㎡, 지상 4층~지하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에코디자인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보육하는 ‘입주 창업 공간 지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에코디자인 아카데미’ ▲친환경 소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소재 플랫폼’ ▲창작자, 판매자와 시민이 교류할 수 있는 ‘전시 및 이벤트’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300석 규모 컨벤션홀, 교육실, 친환경 컨셉의 카페, 레스토랑 등의 시민 편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는 지역 주민들이 친환경 문화를 향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자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문화산업 시설”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