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9 20:16 (일)
수원 관광 종합 발전 계획 수립
상태바
수원 관광 종합 발전 계획 수립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1.04.2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대 전략·28개 사업·185개 과제 수행

수원시가 ‘수원 르네상스, 관광으로 물들이다-발길 닿는 곳곳 재미가 더해지는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수원시 관광 종합 발전 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수원시 관광 종합 발전 계획 수립 연구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연구 용역은 수원시정연구원이 담당했다.

이번 계획은 7대 전략, 28개 사업, 185개 세부과제로 이뤄져 있으며 앞으로 5년간(2021~ 2025) 수행할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대 변화에 맞는 분야·단계별 관광 종합 발전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7대 전략은 ▲수원화성 외 신규 관광지 육성 ▲수원만의 특별한 관광 콘텐츠 발굴 ▲수원 핵심 관광 품격 제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마이스 관광 생태계 조성 ▲누구나 편한 관광환경 조성 ▲수원 관광 통합 홍보·마케팅 추진 ▲수원 관광 육성형 조직체계 구축 등이다.

‘광교호수공원 테마화 사업’·‘서수원 환경교육·생태 관광 육성’ 등으로 지역 곳곳에 생기 도는 관광 공간을 구축하고, ‘구석구석 수원 골목 관광 상품화’·‘숨은 관광지 발굴·상품화’ 등으로 수원만의 특색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수원 핵심 관광 품격 제고’를 위한 사업은 ▲수원화성 콘텐츠 세계화 ▲수원화성 스마트 관광화 ▲정조 테마여행 광역벨트화 등이다.

마이스 관광 선순환 구조체계도 마련한다.

수원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국제 회의 복합지구’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누구나 지역 곳곳을 편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고, 편리하고, 안전하고 ‘모두를 위한’관광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수원 관광 통합 홍보·마케팅 추진’을 위해 통합 홍보·마케팅 기반을 구축하고, ‘수원 관광 육성형 조직체계’를 구축해 관광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 종합 발전 계획은 수원화성이 중심이 된 관광 영역을 수원시 전역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광정책 관련 의사 결정기구를 신설하고, 7대 전력사업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업을 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관광도시 수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