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3 21:01 (목)
iH공사,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주최
상태바
iH공사,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주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8.2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iH공사)는 25개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180여 명의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판로 지원 및 공공시장 진입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iH공사와 더불어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공사, 인천교통공사 총 6개의 공공기관과 인천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인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개최해 인천 25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상담회는 참여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공공구매담당자 매칭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며, 사전에 공유한 구매예정 품목에 대해 1:多 온라인 화상 상담으로 상담회가 이뤄졌다.

상담회 이후에는 참여 기업과 공공기관 참석자 모두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전했다.

상담회에 참여한 한 기업은 “판로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고, 공공기관의 한 참석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지역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구매활성화와 더불어 공공기관의 지속적 교류가 이뤄지질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각적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