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황진희 도의원, 상업계열 학생 노력 열정 격려
상태바
황진희 도의원, 상업계열 학생 노력 열정 격려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5.2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진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은 23일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에서 “학생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을 응원한다”며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줬다.

고등학교(부천)와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부천)에서 도내 상업계열 고등학교 학생 700여 명이 경진 분야 13종목과 경연 분야 5개 종목에 갈고닦은 솜씨를 뽐냈다.

경진은 정통 상업 분야인 ▲회계실무 ▲창업실무 ▲비즈니스 영어 ▲금융실무 ▲세무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컴퓨터그래픽 ▲전사적자원관리(ERP) ▲취업설계 프리젠테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관광서비스 실무의 13개 종목에서 이뤄졌다.

경연 분야는 ▲동아리 콘테스트, ▲창업동아리 엑스포 ▲홍보마케팅 크리에이터 ▲경제 골든벨 ▲O.P.T.의 5개 종목에서 학생들이 평소 연마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도록 했다.

개회식에는 황 위원장을 비롯, 장윤정 의원과 임태희 교육감, 교육지원청 교육장, 참가고등학교 교장 및 지도교사, 부천시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축제의 분위기를 높였다.

황 위원장은 개회식에서 “참여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오늘의 행사를 빛내주고 있다”며, “상업계열 고등학생들의 모든 도전과 성취를 응원하며, 오늘의 이 자리를 통해 여러분 모두의 꿈과 미래를 향한 큰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