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제6회 빅원 광명기업 기술 포럼 ‘성료’
상태바
제6회 빅원 광명기업 기술 포럼 ‘성료’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1.09.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 교수가 지난 29일 ‘빅원 광명기업 기술 포럼’에 참석해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 교수가 지난 29일 ‘빅원 광명기업 기술 포럼’에 참석해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가 지난 29일 ‘초변화 시대, 중소기업 혁신과 ESG 경영’을 주제로 ‘빅원 광명기업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

이는 지역 내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 교육으로, 앞서 3월부터 매월 1회씩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포럼이 여섯 번째다.

이날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ESG 경영에 대해 서울대학교 특임 교수이자 前 중소기업청장(現 중소벤처기업부)인 주영섭 교수가 강연했다.

강연은 온라인 ZOOM 및 유튜브로 진행됐으며, 100여 명이 참여했다.

​​​포럼에 참석한 A기업 대표는 “ESG라는 새로운 경영 및 성장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역량 강화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지역 내 중소기업에 ESG 경영을 도입하는 것은 아직 어려운 감이 있지만,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요구이므로 이번 포럼이 기업 운영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빅원 포럼은 기업 역량 강화뿐 아니라 참여기업 간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강화에도 도움이 돼 지역 내 기업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2회 더 개최할 예정으로,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청 기업지원과 또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