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겨울방학 행정 체험 연수 ‘시동’
상태바
겨울방학 행정 체험 연수 ‘시동’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1.11.2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거주 대학생 190명 모집

안산시가 지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정 행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 행정 체험 연수’참여자 190명을 모집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려는 대학생은 다음 달 1일까지 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앞서 17일 기준 안산에 거주하며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휴학생, 대학원생,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대학, 해외 소재 대학의 학생, 중퇴생, 휴학생 및 최근 1년 이내 동일 사업 참여자(지난해 하반기 학기 중, 올해 동계·하계 참여자)는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 대상이지만, 복지 급여 및 자격 변동 여부에 대해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참여자 선발 방식은 공개(전산 랜선)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1일 4시간(주 5일·20시간)씩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및 도서관 등에서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5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행정 체험을 통해 현장 경험 및 대인 서비스 등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