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의정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화성시의회, 지방의회 의정 역량 강화 연수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2.08.18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는 지난 16~ 18일까지 3일에 걸쳐 하반기 정례회를 대비한 의원 연수를 화성시 봉담읍에 있는 화성시민대학에서 실시했다.

8~11일까지 내린 비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의원 실무 교육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시민대학 다목적실을 빌려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내용은 자치분권의 현재와 미래, 제9대 지방 의정 성공의 길, 행정사무 감사 및 예·결산 요령, 조례제정 및 시정질문 등 주로 의정 실무 교육에 중점을 둬 이뤄졌으며, 전문교육 기관의 지방자치 관련 강사들로부터 심도 높은 강의를 들으며, 초선의원들은 실무 기법을 배우고, 재선 이상 의원들은 그간의 의정활동 경험에 이론적 밑받침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했다.

김경희 의장은 “이번 의정 연수를 통해 초선의원들은 실무를 익히는 한편, 재선의원들도 전문지식을 더해 의정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다가오는 회기에 있을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행정사무 감사 등 산적한 업무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집행부와 협력해 화성시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 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제9대 화성시의회는 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고, 의원들의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