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3 21:01 (목)
WHO 어르신 친화도시 선포
상태바
WHO 어르신 친화도시 선포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3.01.1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5대 영역 전략’ 수립

여주시가 오는 18일 시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WHO 어르신 친화도시 가입 인증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WHO 어르신 친화도시 국제 네트워크’란 세계보건기구(WHO)가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2006년부터 추진한 범세계적인 프로젝트다.

현재 51개국 1445개 도시가 가입해 상호 교류 중에 있으며, 시는 지난해 12월에 어르신 친화도시로 가입·인증돼 이번 선포식을 통해 어르신 정책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시는 인구의 24%의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 건강, 사회, 경제적 참여가 자유로운 환경에서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사회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체적인 정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세대 통합 행복 여주 ▲지속 가능 행복 여주 ▲활동적인 행복 여주 ▲안전한 행복 여주 ▲건강한 행복 여주로 ‘어르신 친화도시 5대 영역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시는 어르신들은 물론, 모든 세대가 건강하고 활기찬 행복 도시를 위해 첫발을 내딛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의 1부 순서는 어르신 친화도시 기념 영상 및 비전 선포식, 2부 순서는 노인복지관 설맞이 나눔 행사와 어르신 세배 인사 등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