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양평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상태바
양평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08.0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는 지난 3일 열린의회실에서 ‘행정사무감사 등의 효율적인 개선방안 연구용역’ 및 ‘재정 운용 효율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실시했다.

의회는 ‘의원연구단체 구성과 운영 조례’에 따라 ▲희망발전 연구회와 ▲재정진단 연구회를 구성했다.

각 연구회는 ‘행정사무감사 등의 효율적인 개선방안 연구’와 ‘재정 운용 효율화 방안 연구’라는 각 주제에 대해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오는 11월까지 용역을 완료해 연구결과를 제출받아 의정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각 연구단체 위원장은 “의원 모두가 참여해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새로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을 실현해나갈 것”이라며, “연구단체 결과 보고서 등을 활용한 군정 발전 방향 제시는 물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과 지속적인 양평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의회는 2020년 6월 제1차 정례회를 통해 연구단체 구성·운영을 위한 근거 조례인 ‘의원연구단체 구성과 운영 조례’를 전부개정했으며 ▲2020년 지속가능한 양평발전연구회와 행복한 복지정책 연구회 ▲2021년 양평군 자치법규 개선 연구회와 양평군 입법 정책 연구회 ▲2022년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대응방안 연구회와 양평군 지역에너지 자립 모델 개발 연구회 등 총 6개의 연구단체 구성 및 연구용역을 통해 집행부에 정책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의회는 착수보고회가 끝난 후 ▲군의회 의정 홍보 등에 관한 조례안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등 모두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자체 설명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