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화성도시공사 '新 ESG 경영 비전' 선포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新 ESG 경영 비전' 선포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1.0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가 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新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공사 ESG 경영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화성시 100만 인구 달성 등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자 새롭게 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전 임직원의 전사적 업무 추진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환경 부문(E)'에서는 ▲신재생 에너지 기반 확대 ▲환경 경영체계 구축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전략 과제로 삼았다.

'사회 부문(S)'에서는 ▲재난 안전 관리체계 강화 ▲고객 중심 경영 고도화 ▲인권 경영 고도화 ▲지역 상생 발전을 목표했다.

'지배 구조(G)'에서는 ▲K-ESG 경영체계 도입, 반부패·윤리 경영 고도화 ▲노·사 협력 시스템 강화를 중점계획으로 수립했다.

이날 선포식에 앞서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이행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근영 사장과 근로자 대표가 선언문에 서명하고, 노·사 공동 선언을 실시하며 신 ESG 경영 전략 이행에 결의를 나눴다. 

김 사장은 “노·사 협력을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전을 함께 만들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세계는 ESG뿐만 아니라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에도 집중하고 있는 만큼 당면한 사회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모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