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서구, ‘부모-자녀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
상태바
서구, ‘부모-자녀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9.13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심적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가족 갈등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인천 서구는 가족끼리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보다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선착순 50가구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온라인심리검사(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한 신청 및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심리검사는 가족 간 이해 부족에 따른 갈등을 예방하는 것과 동시에 성격의 다름을 인정함으로써 안정적인 가족관계 구축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대상자별로 세심한 관리도 이뤄진다.

‘부모-자녀 온라인 심리검사’ 진행 후 검사 결과지와 함께 각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특성 및 대인관계, 학습진로, 자녀 양육방식의 강점과 주의사항을 정리한 해설지, 센터 사업 홍보물 등을 자택으로 택배 발송한다.

이후 비대면(전화)으로 일대일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필요 시엔 추가로 개인상담 신청을 받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센터는 인천 서구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만 9~24세 미만)에게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예방활동 등의 교육서비스를 다방면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심리검사 역시 그러한 교육서비스의 일환으로 자세한 신청방법과 지원내용은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참여마당 카테고리 내 프로그램신청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