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연수구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사업’
상태바
연수구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사업’
  • 백용찬
  • 승인 2020.10.1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ood스퀘어 건립 프로젝트 일환 농축산부 공모 사업 수혜자 10명 선정
인큐베이팅 넘어 창업·성장, 자생력 중점

인천 연수구가 케이푸드 스퀘어 건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모 선정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사업’의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사업’은 외식분야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공동체 단위로 특색 있는 외식문화 공간 조성과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현재 송도동 소재 외식사업 지원센터 내 배달전문 공유형 주방 10개소와 커뮤니티 공간 등을 조성 중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외식창업 희망 청년 10명을 선정해 공간 지원뿐아니라 청년 외식창업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 메뉴 개발 등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인천시 거주 만 19~만 39세 청년이며 조리와 외식관련 교육 수료자, 조리 관련 자격증 소유자, 외식 취·창업 경력자가 모집대상이며 연수구 거주 청년의 경우 우대 된다.

주요지원 내용은 임대료 일부와 주방 설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공동사업, 홍보, 위생관리 등으로 인큐베이팅 수준이 아닌 실제 음식점 창업 및 성장, 자생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오는 30일까지며 신청자 접수는 26~30일까지 5일간으로 관련 서류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여자 선정은 서류심사-심층면접-맛평가의 3차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참여 청년은 사전 역량강화 교육과 12말까지 시범운영 과정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외식창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졌으나 창업 자본 부족, 관련지식 부족 등의 어려움으로 외식창업을 꿈꾸지 못했던 청년들에게 기회와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