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21:01 (수)
‘대한민국 성장과 공정을 위한 국회 포럼’ 창립
상태바
‘대한민국 성장과 공정을 위한 국회 포럼’ 창립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1.05.20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욱, 민형배 의원 공동대표 취임

‘대한민국 성장과 공정을 위한 국회 포럼(이하 성공포럼)’이 20일 중소기업중앙회 지하 1층 BIZ홀에서 창립식 및 기념토론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성공포럼은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나가는 정책 포럼으로서 ‘성장’과 ‘공정’이라는 두 가치가 함깨 갈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만들기 위해 토론과 연구를 진행하는 국회의원 연구포럼이다.

 공동대표로 선출된 김병욱 의원은 참석자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린 뒤 “우리가 성장하지 않으면 사회 전체적으로 활력이 떨어지고 기회가 줄어들기 때문에 청년들의 전망은 날이갈수록 어려워 질 것”이라고 말한 뒤 “과거 시대와 다른 질 높은 성장이 필요하며 이제는 모방이 아닌 새로운 기술 신지식 중심의 성장, 사람 중심의 혁신주도형 성장을 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을 도우면서 균형있는 발전 도모하기 위해 성장과 공정이 함께 가야하며 그런 의미에서 우리 포럼의 이름을 성공포럼으로 정했다”라며 성공포럼 창립 취지를 밝혔다.

공동대표로 선출된 민형배 의원 역시 참석하신 내빈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 후 “공정을 너무 중시하면 성장의 발목 잡는다는 식의 말은 잘못됐다”고 지적한 뒤 “최고의 능률은 정의에서 나온다”는 문구를 인용하면서 “사회 기초부터 공정의 원리가 작동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꼐“앞으로 성공포럼에서 좋은 아이디어 많이 나올 거라 기대한다”며, “사법은 과거를 처벌하고 행정은 현재를 정리하고 입법은 미래를 준비한다는 말이 있듯이 성공포럼에서 미래를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