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2 20:31 (수)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상태바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1.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시가 다음 달 20일까지 ‘주민참여예산학교’기본교육 대상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을 이수하면 희망자에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추첨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은 다음 달 26일부터 3월 6일까지 5기에 걸쳐 시청, 문화예술회관, 인재개발원 등에서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 및 비영리 법인·단체의 대표자 또는 회원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참여예산위원으로 선정되면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1년간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위원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제안사업을 심의하고 시 재정운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위원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참여예산 서포터즈로 활동하거나 예산학교 회원 풀로 관리돼 향후 참여예산 위원으로 선정돼 활동할 수도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사업 등을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예산 편성, 결산 등 재정운영 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는 제도로, 시는 사업 규모나 참여 범위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통합 예약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팩스를 이용하거나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