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임종성 의원 지역위, 가짜뉴스 강력 대응 법률지원단 출범
상태바
임종성 의원 지역위, 가짜뉴스 강력 대응 법률지원단 출범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1.12.13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성(더불어민주당, 광주을)국회의원 지역위원회가 가짜뉴스에 강력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10일 법률지원단을 출범시켰다.

임 의원 지역위 측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뉴스에 강력히 대응하고 주민들의 생활법률문제에 있어 해석의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 법률자문의 문턱을 낮추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자유롭게 법적진행절차 등 1차적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자 법률자문단을 출범키로 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임 의원의 법률자문단은 법무법인 예율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키로 했다.

임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들이 실제로 생활법률자문 등 다양한 법률조언이 필요함에도 법 자문의 문턱이 높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기에 시민들에게 1차적 도움을 주고자 출범했다”며, “특히 최근 난무하고 있는 가짜뉴스로 인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강력히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출범하기로 했다”며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윤현하 법무법인 예율 대표변호사는 “시민들의 생활법률자문에 대한 필요성을 얘기하신 임 의원의 뜻을 이해했기에 상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시민들을 위해 진행절차 등 도움을 주고자 참여하게 됐다”며, “법적자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