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투명페트병은 고품질 자원”
상태바
“투명페트병은 고품질 자원”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2.08.1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페트병 라벨제거기 4500개 제작·배부

인천 서구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 정착을 위해 ‘라벨제거기’ 45000개를 제작하는 등 주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는 무색투명한 생수, 음료 페트병을 깨끗이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압착하고 뚜껑을 닫아 일반 플라스틱과 별도로 배출하는 제도이다. 

우선 구는 페트병에 붙은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투명페트병 라벨제거기’를 제작했다. 

라벨제거기에 인쇄된 QR코드를 확인하면 투명페트병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도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라벨제거기를 동 행정복지센터, 순환자원회수센터 등에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분리배출 제도가 공동주택뿐 아니라 단독주택, 상가 등에도 확대 시행됨에 따라 빌라, 다세대, 단독주택 등에서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투명페트병 전용봉투도 새로 제작했다. 

전용봉투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구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게시판 등을 통해 안내문을 게시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투명페트병은 이물질 함량이 낮아 순도가 높을수록 고품질 재활용이 가능하다”며, “분리배출만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 주민 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활용 가능 자원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데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