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동구-인하대, 관·학 협력 초등 과학캠프 개최
상태바
동구-인하대, 관·학 협력 초등 과학캠프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7.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미와 관심 증진으로 미래 창의적 인재 육성

인천 동구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와 함께하는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인하대 물리학과 실험실에서 초등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92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해 이공계 적성 발견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 여학생커리어개발센터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캠프는 학년별 4명씩 조를 편성해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과학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소세지! 그것이 알고 싶다 ▲지진에서 살아남기 ▲과일 없이 과일맛 우유를 만들 수 있다고? ▲헬륨과 함께하는 Up & Down ▲눈으로 보는 기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해와는 다르게 이번 캠프에서는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녀들이 실제로 실험한 내용을 학부모들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학부모 실험교실”을 별도로 마련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관계자는 “아직까지 여러가지 규제로 다양한 교육사업의 전폭적인 지원은 어렵지만 구 주관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 어린이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